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햄프씨드효능 착한 대마

바다를 떠난 고등어 2018. 1. 15. 17:17

 

햄프씨드효능 착한 대마

 

씨앗 식물이 인기를 끌고있는 요즘 그중 단연 돋보이는 슈퍼푸드인 햄프씨드가 가장 주목 받고 있다고 합니다. 무엇이 좋길래 사람들이 열광하는지 오늘은 햄프씨드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햄프씨드란?

 

햄프씨드는 아르기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남성이든 여성이든 상관없이 모두에게 좋습니다. 햄프씨드는 대마의 씨앗으로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식용으로 사용하는 햄프씨드는 마약성분이 없는 대마 씨앗이기 때문에 착한 대마라 고 불리기도 합니다.

 


햄프씨드효능

 


고지혈증

 

햄프씨드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흔히들 고지혈증에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햄프씨드에는 아르기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근육 형성과 기력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만

 

단백질이 비만에 좋다는 건 누구나 알고있는 사실입니다. 햄프씨드는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되지만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염증

 

몸 안에 나쁜 물질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염증을 잡는데 필요한 오메가 성분이 생선에 비해 5배이상 함유되어 있어 염증 잡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햄프씨드 복용법

 

햄프씨드는 주로 밥을 지을 때 같이 넣어 먹는 게 일반적입니다. 혹은 햄프씨드를 넣고 30분가량 차를 우려내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 외 주스나 두부와 같이 갈아 두유형식으로 먹어도 무방하며, 오일로 만들어 채소나 과일에 뿌려먹는데 사용해도 됩니다

 

 

햄프씨드 부작용

 

햄프시드에는 변을 부드럽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 변을 무르게 보는 사람들은 햄프씨드를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변비가 있는 사람들은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들은 몸의 반응을 관찰하면서 드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햄프씨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작용보다는 효능이 훨씬 많은걸 알 수 있었습니다. 괜히 수퍼푸드라고 부르는게 아니었습니다. 가장 흔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밥에 넣어 같이 섭취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 매스커레이드 이브 패키지
국내도서
저자 : 히가시노 게이고(Keigo Higashino) / 양윤옥역
출판 : 현대문학 2012.12.19
상세보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